선생님이 교실 한쪽에 창밖을 보고 있었다. 따뜻한 햇볕이 창문을 통해 들어 왔지만 선생님의 마음은 가볍지 않았다.

 

선생님: 오늘 뭘 잘 못 했지?

 

선생님의 질문에 재수생은 잠시 주춤하다가, 머뭇거리며 대답 했다.

 

재수생: 늦잠을 잤어요…

 

재수생은 미안함이 가득 느껴지는 목소리로 말했다.

 

선생님: 인제 시험이 얼마나 남았다고!!! 정신 똑바로 안 차릴래?!!

 

선생님의 목소리는 절박함과 화를 담긴 목소리가 울려 퍼졌다. 선생님의 말씀에는 단지 화가 섞여 있는 것 뿐만이 아니라, 진심 어린 걱정도 함께 묻어났다.

 

재수생: 죄송합니다.

 

재수생은 그저 고개를 숙였다. 그녀의 목소리는 더 이상 변명할 여지가 없음을 인정하는 듯했다.

 

선생님: 안 되겠다. 오늘 혼 좀 나자!

 

선생님의 결절은 단호 했다.

 

재수생: 네…

 

재수생은 수능 했다. 재수생의 마음속에는 두려움과 함께, 어딘가에서 우러나오는 결의가 자리 잡고 있었다.

 

선생님: 준비해!

 

선생님은 이제부터 시작될 집중 교육을 예고했다. 오늘, 이 교실에서는 단순한 학습이 아니라, 재수생의 미래를 바꾸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.

 

재수생은 자신이 공부하는 낮고 튼튼한 책상 위로 올라가 체벌받을 준비를 하였다.

 

책상 위에 올라간 재수생은 천천히 종아리까지 내려오는 치마를 걷어 올렸다. 그러자 통통 하고 뽀얀 종아리가 선생님의 눈앞에 보였다.


https://posty.pe/bhecyl

 

체벌 단편 소설 - 재수생을 걱정하는 선생님 : 포스타입 포스트

선생님이 교실 한쪽에 창밖을 보고 있었다. 따뜻한 햇볕이 창문을 통해 들어 왔지만 선생님의 마음은 가볍지 않았다. 선생님: 오늘 뭘 잘 못 했지? 선생님의 질문에 재수생은 잠시 주춤하다가,

hztiuzlq123.postype.com

 

+ Recent posts